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거주등록증 수령

|100°c| 2021. 1. 23. 14:20
반응형

거주등록 사무소를 몇 명이서, 몇 번이나 왔다갔다 했는지ㅠㅠ 드디어 거주등록증을 받았다.
근데... 받아보니 (A4용지 1/4만한) 작은 종이 쪼가리다. 고생한거 생각하니 너무 실망이다ㅋㅋㅋ

[지난 글] 거주등록 후기

거주등록증은 거주하고 있는 집 주소와 인적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성(surname)
2. 이름(given name)
3. 아버지 이름으로 부터 온 이름(patronymic)
4. 생년월일
5. 국적
6. 여권번호, 여권발행일
7. 비자 종류(나의 경우 PV-2), 비자 유효기간
8. 거주등록기간
9. 방문목적
10. 거주등록 발급관청
11. 거주등록증 발행일
위 기간 동안 유효하다는 내용이다.

이름부분이 복잡하고 요상한데ㅋㅋㅋ
내 이름 두 글자를 2번과 3번에 한 글자씩 나눠 기재해놨다ㅋㅋㅋㅋㅋ
1. KIM
2. TAE
3. HEE(아부지 이름 이거 아닌데여😧😫)

"저.. 다시 태어나면 김태희로...ㅎㅎ"
"하아..."
"아..... ㅅㅂ"


거주등록은 우즈베키스탄인과 체류중인 외국인 모두에게 적용되는 제도이다. 그래서 거주등록 사무소는 늘 붐빈다.
* 3일 이내 체류자는 거주등록 할 필요 없음
구 소련 국가들 중 우즈베키스탄의 거주등록 제도가 유독 엄격한 편이고, 간소화를 위한 법이 준비중이라고 한다. 몇년 뒤엔 외국인들의 거주등록도 많이 간소화되길 바래본다.

거주등록증. 그거 소중한 종이인데~ 여권사이에 잘 보관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