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서 멀지 않은 곳, 최근에 새로 생긴듯한 음식점이 보여 과감히 시도해보기로 했다.

외국인이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니, 종업원들 동공이 흔들린다ㅋㅋㅋ

가게가 오픈한지 얼마 안 됐는지 실내가 아주 깔끔하다. 오픈키친이라서 요리하는 것도 살짝살짝 보인다. (주방 후드에 기름때 하나도 없다. 훌륭하군👍)

종업원이 다가와서 메뉴판을 주는데, 키릴문자다. 영어 메뉴판은 없단다.

푸른건 종이요, 하얀건 글씨로다.

번역앱으로 확인해보니, 샐러드/사이드 디쉬/뜨거운 요리/패스트푸드/터키 요리/피자/베이커리/샤슬릭/소스를 판매하고 있다.

안전하게 치즈버거 1개(15,000솜, 1,600원), 처음 들어보는 터키요리 이스칸데르 1개(38,000솜, 4,050원), 메뉴가 모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한 감자튀김 1개(7,000솜, 750원)와 레몬 홍차(6,000솜, 650원)를 시켰다.

레몬 홍차가 나왔다. 주전자 뚜껑을 살짝 열어보니, 홍차 티백과 레몬이 보인다. 설탕 빼달라고 얘기했더니.. 차가 식어갈 수록 레몬의 쓴맛이 강해진다.

치즈버거. 일단 비주얼은 나쁘지 않아서 맛있겠지 싶었는데!! 무난히 먹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오산이었다.

햄버거 패티에서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났다. 패티를 제외하고 먹을 경우엔 그나마 괜찮았는데, 결국 다 먹지는 못했다.

향신료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 경우, 이 집 햄버거는 다시 생각하시길ㅋㅋ

어떤 음식인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켰다. 터키음식 이스칸데르(ИСКАНДЕР, Iskender Kebab).
요리가 나오기 전에 어떤 음식인지 검색해보니 '먹을 수 있겠다' 싶었다.

잘게 자른 빵 위에 얇게 썬 램(새끼 양고기, lamb)을 올리고, 토마토 소스를 뿌린다고 한다. 왼편의 하얀소스는 요거트의 일종.

먹어보니 고기 냄새 거의 없고, 괜찮다!! (예민한 사람은 고기 냄새가 있을 수도??) 요거트 소스도 시지 않고, 램과 잘 어울린다.

감자튀김은 그냥 감튀다ㅋㅋㅋㅋ 가염인데 짜지 않고 적당하다. 소스는 사워(sour)크림의 일종인듯.

우즈벡 음식점은 Kafe라고 많이 써있는데, 한국 카페처럼 음료만 파는 곳은 없다. 차(tea), 음식, 디저트 모두 다 판매한다.

배달은 되는지 모르겠고, 테이크 아웃은 가능하다. 테이크 아웃할 경우 세금이 붙지 않고, 우리처럼 식당에서 먹으면 12%의 세금이 추가로 붙는다. (봉사료인건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