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시아-우즈 뒷편엔 페르가나 중앙공원(Fergana Central Park)이 자리잡고 있다. 공원 입구에 기재된 이 곳의 정식명칭은 AHMAD AL-FARG'ONIY NOMLI OROMGOH로 아흐마드 알 파르고니의 동상과 놀이공원이 있다.

놀이공원은 굉장히 소박하다. 놀이기구마다 주인이 다른건지 중복되는 놀이기구도 있고, 일부는 미운행중이지만.. 놀러온 사람들의 표정은 밝다.

굉장히 천천히 움직이는 대관람차가 놀이공원 뒷편에 자리잡고 있다. 지금은 겨울이라 물을 다 빼버린 엄청 큰 분수도 있다.

유아들이 타는 롤러코스터(?)도 있다. 아이 한 명 탔는데, 기구 힘이 부족한지 경사로를 못 올라가ㅋㅋ 직원이 뒤에서 슬쩍슬쩍 힘을 보탰다. 전기 반, 인력 반의 놀이기구다ㅋㅋㅋ

뱅그르르 돌아가는 놀이기구에 탄 아이는 신났는데, 벤치에 앉은 엄마는 기계적으로 손 흔들어주고👋 있다ㅋㅋ (극한직업, 엄마ㅠㅠ)

작은 바이킹도 노래와 함께 신나게 움직인다. 높이 안 올라가지만 왠지 무서울 것만 같다. 월미도 바이킹이 저 정도 되려나ㅋㅋㅋ

이 놀이공원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것. 멀리서 봤을때 원유 시추기인줄 알았는데ㅋㅋㅋ 빙글빙글 돌아가는 놀이기구다. 아래에서 쳐다보는데도 너무 무서워😨😨
놀이공원 바로 앞 건물 3층에 올라가면, 놀이기구 꼭대기에 앉은 사람과 아이 컨택이 가능하다ㅎㅎㅎㅎㅎ

놀이기구 말고도 여러 시설들이 있다. 무려 9D라는 시네마 상영관도 있고(대체 9D는 뭘까...ㅋㅋㅋㅋㅋ) 사격 인형뽑기, 솜사탕 장수, 팝콘 판매대 등도 있다.

놀이공원을 살짝 빠져나오면 넓은 광장이 펼쳐지고 이 도시의 이름과 관련된 사람의 동상이 나온다.

아흐마드 알 파르고니, Ahmad al-Farg‘oniy
페르가나 밸리에서 태어난 그는 중세의 천문학자로서, 서방에는 Alfraganus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여러 권의 천문학 저서를 남겼고, 이는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 천문학 기본서로 쓰였다고 한다. 달엔 그의 이름(Alfraganus)을 딴 지름 20km의 분화구까지 있다고 한다👍👍👍 크으, 멋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