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마르칸트 호텔 "Muzaffar Hotel Samarkand(무자파르 호텔 사마르칸트)"에서 '21년 2월 1박 숙박 후 적는 후기

Booking*에서 성인 2명 숙박에 관광세 4달러 포함 3만원대에 결제했다.

체크인 14시~체크아웃 12시, 조식은 7시 30분 부터.
당연히(?) 체크인 이전에 짐 맡아준다.

호텔은 크지 않다. 호텔보단 게스트하우스란 표현이 더 적합할 것 같은데ㅋㅋ 이름이 호텔이니깐ㅋㅋ
지하는 식당, 1층은 객실 3개(?)와 탕비실, 2층은 안 올라가봤지만 객실인 듯하다.

객실은 예약사이트에서 본 사진과 동일하다. 내가 사용한 방은 101호. 예약할 땐 '창문없는 방'이라고 했는데, 창문이 있다ㅋㅋㅋ 커튼을 걷으면 리셉션과 마주봐야해서, 커튼을 걷을 수 없을 뿐ㅎㅎ

트윈침대와 쇼파 2개, 테이블, 티비, 냉장고, 옷장, 서랍, 책상이 있다. 일회용 슬리퍼는 제공해주지만, 생수는 주지 않는다. 벽에 보이는 문이 화장실 문.

여기 화장실 진짜 좋다👍👍👍 크고 럭셔리하지는 않지만, 깨끗하고 샤워실이 넓어서 한국 화장실처럼 시원시원하게 씻을 수 있다. 우즈벡은 건식화장실이라 작은 욕조에 샤워커튼 치고 물 튀지 않도록 조심조심 씻어야하는데.. 여긴 문 닫고 사방에 물 튀기며 씻을 수 있다!! 진짜 짱짱ㅋㅋ

처음보는 우즈벡 브랜드의 샴푸만 제공한다. 린스도 바디워시도 없다ㅎㅎ

호텔이 위치한 골목. 차량 2대가 가까스로 비켜지나갈 수 있어, 택시로 호텔 바로 앞까지 갈 수 있다.
호텔 입구에서 10걸음쯤 떨어진 곳에 작은 슈퍼가 있는데 저녁에도 불을 밝혀서 골목이 어둡지 않고, 물을 구입하기에도 좋다. 100m쯤 걸어나오면 바로 레기스탄이 보인다.

조식은 사마르칸트 빵, 소시지, 치즈, 요플레, 커피, 차, 토마토, 머핀, 조각케익 등이 세팅되어 있어 원하는걸 가져다먹으면 된다. 벽엔 우즈벡어/영어/일어로 주문 가능한 메뉴가 적혀있었다. 삶은 계란, 계란 후라이, 오믈렛 정도ㅎㅎ

사마르칸트 "Muzaffar Hotel Samarkand(무자파르 호텔 사마르칸트)" 총평.

장점
1. 위치 : 레기스탄과 가까움, 골목길 무섭지 않음
2. 깨끗함 : 객실도 화장실도 깨끗함
3. 와이파이 빵빵(감동🙊)
4. 주인장 아저씨 영어 잘 함

단점
1. 욕실 따듯한 물 부족 : 난 따듯하게 씻었는데, 남편은 샤워 중 따듯한 물이 안 나오기 시작했다고 함. 우리 말고 1팀 더 숙박하는 것 같았는데.. 보일러 용량이 부족한 듯
2. 방음 잘 안 되는 듯 : 다른 팀이 들어오는 소리가 북적북적

결론
10점 만점에 7점쯤 주고 싶다. 재숙박 의사 있음!!

반응형

+ Recent posts